top
연합회소개 회원단체 사진마당 열린마당 나눔마당 이동지원센터 예술제 보도자료
sub01_menu
 
 
 


성남시장애인9개 단체회원 화합도모하고 장애인의 체력증진 및 사회참여도 증대와 유형별의 장애에 대한 이해와 편견을 해소 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본 회의 자문위원인 민진국 변호사님이 관내 장애인의 법률자문을 담당하여 전화 및 방문 상담을 통하여 무료 및 실비의 법률상담을 하고 있다.
민진국 변호사
첫째, 셋째 월요일10시~13시
☏ 741-1901~2
 


병원 및 각종 민원을 위해 차량이 필요한 중증장애인에게 차량지원을 통해 이동권 서비스하고 있다.

▷성남시장애인연합회 ☏ 734-0420
▷지체민원상담센타 ☏ 746-7575
▷시각장애인부름센타 ☏ 743-6430

※차량을 지원받기 위해서는 최소한 일주일전 차량지원요청을 해야함.


매년 4월 20일은 장애인의 날이다. 장애인의 날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완전환 평등과 사회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다함께 살아가며 비장애인이 장애인에 대한 인식제고와 성남시장애인의 사기를 고취시키고 재활의지를 격려하며 서로의 결속을 다지는데 그 목적이 있다.


서로 다른 장애의 대한 이해와 회원단체의 유대강화를 유도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장애인음악제를 통하여 장애인의 춤, 연주, 노래 등의 음악적 자질을 개척하여 장애인들의 자발적으로 본 행사를 참여하게 함으로써 장애인예술제의 축제 활성화를 도모함의 목적을 둔다.


장애 유형별 체험을 통해 장애에 대한 차별과 편견을 배제하고 장애인을 이해하기 위한 행사이다. 또한 장애인 복지에 대한 관심을 갖고 장애인 복지 실천에 함께 할 수 있는 차별없는 세상 만들기와 무장벽 세상의 조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지하철 편의시설 실태조사 및 대형유통업 및 및 관공서에 장애인주차장에 일반차량 단속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으며 관공서 및 생활시설에 편의시설이 제대로 설치가 되어 있는지 점검하고 있다.


스포츠 활동을 통한 장애인의 신체적 기능 회복을 도모하며 재활의욕을 고취하여 사회적응 능력을 배양하면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사회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매년 열리는 장애인들이 함께하는 스포츠 축제이다. 매년 성남시에서는 200여명이 출전한다.


생활체육을 통해 장애인의 신체적 기능 회복을 도모하며 사회적응 능력을 올리는데 그 목적을 둔다.


한해를 무사히 마무리 하며 성남시장애인 및 장애인유공자 모두가 함께 화합과 나눔의 장을 마련하는데 있으며 성남시장애인들을 위해 한해동안 봉사 및 후원인에게 표창을 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있다.